포토북을 이제야 다 만들어서 여행 후기를 늦게 올립니다. 서주혜 팀장님과 박건우 가이드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어 여행 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여행후기를 남깁니다. 디자인 유럽에 좋은 분들이 많군요. 디자인유럽이 좋은 여행문화의 선두가 되길 바랍니다.

1. 제가 이탈리아 여행이 세 번째라고 특별히 신경 써주신 서주혜 팀장님께 진심 감사드립니다.

2. 박건우 가이드님 덕분에 저희 일행 8명, 여행 만족도 200%였습니다. 제가 여태껏 만난 가이드 중 최고입니다. 동료들이 뽑은 가장 큰 이유는 박건우 가이드님의 진심이 느껴졌다는 겁니다. 두 번째 이유는 가는 곳마다 저희 단체 사진을 잘 찍어주신 덕분에 포토북 만들 때 사진을 고르기가 어려울 정도였습니다. 그 외에도 되도록이면 저희 여행객이 원하는 것을 다 해주시려고 하는 것이 고마웠습니다.

3. 이탈리아는 세 번째지만 앞선 두 번은 서유럽 여행 끝에 이탈리아가 있었고 온전히 이탈리아 여행을 하고 싶어 이탈리아 여행상품을 한 달 정도 검색했던 것 같습니다. 패키지, 자유여행 다 해보았지만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패키지, 자유 여행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여유 있는 세미패키지 여행으로 결정하였고, '나에게 주는 선물, 이탈리아 10일'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여행문화도 바뀌어야 하겠지만 패키지나 자유여행을 많이 다닌 사람은 세미패키지 가격이 비싸다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세 번째라 솔직히 말해 큰 기대는 안 했구요...결과적으로 안 갔으면 정말 후회했을 정도로 만족했어요. 자유일정 때 그 동안 못 가보았던 곳들을 구석구석 걸어다녔거든요. 기차, 바티칸미술관 등 예매가 만만치 않은데 그런 점들 다 해결되고+자유로 더 다닐 수도 있고... 

4. 디자인유럽 여행상품이 최고인 점은,

첫째, 선택관광으로 인한 심리적인 불편함이 없는 점. 공동경비 120유로, 로마 야경투어, 피렌체통합권(두오모쿠폴라, 조토의 종탑, 오페라박물관(진품은 여기에...)산지오반니세례당, 산타래파라타지하예배당, 5군데를 다 가본 것이 너무 좋았어요), 베네치아 수상버스 24h권, 밀라노두오모테라스입장권이 다 포함되어 있어요. 타여행사 상품 다 찾아봐도 이게 포함되어 있지 않아요. 바티칸쿠폴라, 피사의 사탑은 선택관광으로 더 받는 것이 아니라 입장비, 기차티켓비 등 액면 그대로 받아요. 원하는 대로 예약도 미리 다 해주시구요. 

둘째, 호텔, 기차, 음식 등 최상급.(호텔은 중심역 가까이에 있어 돌아다니다 귀가하기 좋았고, 기차는 영화에서나 본 넓은 특등석, 음식은 다양하게 고급진 요리를 맛보았습니다. 나보나광장에서 먹은 문어요리, 베네치아에서 먹은 오징어먹물파스타, 발사믹스테이크 등은 지금도 저희 딸이랑 얘기해요.)

셋째, 자유 일정 시간에 마음껏 돌아다닐 수 있었던 점

넷째, 노련한 현지가이드들의 (로마 심우리 가이드의 열정적인 설명-특히 바티칸미술관에서 부산 사투리로 "젤로야~" 음성이 아직도 귀에 쟁쟁, 피렌체 박마리안나 가이드의 우피치미술관의 해박한 그림 설명&메디치 가문 이야기, 베네치아.밀라노 신일수 가이드의 다양한 정보와 정명훈&세르게이 디아길레프의 재미있는 뒷이야기들) 

다섯째, 패키지에서는 갈 수 없었던 곳들을 가 본 것(바티칸.피렌체 쿠폴라 올라 간 것, 조토의 종탑 올라간 것, 피사의 사탑 내부 입장, 콜로세움 내부, 포로로마노 내부, 산타크로체성당 내부, 밀라노 두오모 테라스 등)

그 밖에도 자잘한 것들이 수없이 많지만 글이 길면 지루해지기에...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건우 가이드님이 찍어준 단체사진이 수없이 많지만 동료들 개인정보도 있어 풍경사진으로 다 대체하였으나 건우가이드님과 함께 찍은 아래 사진은 특별히 올리고 싶어 동의도 안 구하고 올립니다. 건우가이드님, 유튜브영상 많이 올리시니까 괜찮으리라 생각해서요...

 

                        밀라노 두오모 테라스에서 최고의 박건우 가이드님과 함께

20200117_103722.jpg

                                                                                                                 포토북 표지 

[꾸미기]1.jpg

 

1일차. 로마

 

[꾸미기]2.jpg

 

2일차. 로마(바티칸)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3일차. 폼페이, 포지타노 

  

[꾸미기]10.jpg

 

11.jpg

  

4일차. 로마

  

[꾸미기]12.jpg

 

13.jpg

 

14.jpg

 

15.jpg

 

16.jpg

 

17.jpg

 

5일차. 피렌체

  

[꾸미기]18.jpg

 

6일차. 피렌체, 피사 

 

[꾸미기]19.jpg

 

[꾸미기]20.jpg


[꾸미기]21.jpg

 

22.jpg

 

23.jpg

 

24.jpg

 

7일차. 베네치아 

  

[꾸미기]25.jpg

  

26.jpg

 

27.jpg

  

8일차. 베네치아(부라노, 무라노), 밀라노 

  

[꾸미기]28.jpg

 

[꾸미기]29.jpg

 

9일차. 밀라노


[꾸미기]30.jpg

 

[꾸미기]3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