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180108_161930810.jpg

KakaoTalk_20180108_161930610.jpg

 

KakaoTalk_20180108_161930708.jpg

 

KakaoTalk_20180108_161930511.jpg

 

KakaoTalk_20180108_161930404.jpg

 

 

지난 11월 23일부터 ~ 12월 1일까지 이탈리아의 선물 여행 했던 여행자 하미정입니다!

 

저번에도 다 말씀 드렸던 내용이니까 생략하고 , 다른 분들 보시기 편하시라고 복사 붙여넣기하여 불편했던 점 남기겠습니다 ~~

 

기본가 390만원이면 당연히 사람들은 프리미엄투어라고 생각하게됩니다. 디자인유럽측은 투어업체시니까 고객인 저희보다 금액관련해서 다른투어 업체들과 비교시 가격이 두배정도 차이난다는것을 더 잘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가격대비 다른 투어업체들보다도 너무 허술하기 짝이 없네요.

우선, 현지가이드분 태도들이 정말 별로네요. 아이들도 고객입니다. 아이들은 궁금한게 참 많죠. 물어보면 별게아니라고 가이드 스스로 생각이 들어도 무엇이든 성실히 대답해주어야 하는것이 가이드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만 가이드가 무시하고 설명도 않고 지나갔던점, 아이들에게도 같은 고객이니 친절하게 대해주어야하시는 분이 아이들이 놀랄정도로 '안된다면 안되는거에요' 라며 말씀하신 점. 저는 아이들의 가족이 아니지만 보기 불쾌했습니다.
또한, 그런 가이드의 태도를 보면서도 저희가 인솔자분께 직접 얘기하기 이전까지 인솔자분께서는 그런걸 느끼셨음에도 가이드분께 주의를 안드린 점 .
콜로세움 입장에 관하여 , 앞서 다른 분께서 말씀하신것처럼 콜로세움이 이탈리아 여행의 가장 큰 비중을 두고있음에도 , 디자인유럽 측에서는 관광시간이 너무도 짧아진것을 알면서도 , 고객들이 다시 여행을 고려해보도록 공지를 주어야함에도, 고객들께 공지도 안하여 여행와서 알게 만든 점.
콜로세움 티켓팅 시, 자유시간을 주셔놓고 예정시간보다 일찍 모이게 되었으면 인원 파악을 확실히 하셨어야 했는데, 한참 후에야 알게되어 잘못했으면 놓고 가실 뻔 한 점.
택스리펀에 관련하여, 투어 시작일 혹은 늦어도 자유시간 이전에 말씀해주셨어야 했던 부분임에도, 투어 시작하고서도 몇일지나서야 공지해주어 고객이 뒤늦게 알게 만든 점 .
그리고 지금 피렌체에서 버스탑승장소가 막혔음에도, 현지가이드라시는 분이 그것도 체크를 못하시고 고객16분을 추운 아침에 버스정류장에서 15분정도 기다리게한점. (그시간에 미텔란젤로 언덕에서 자유시간이라도 더 가졌겠네요)
중간중간 여유있게 관광할 수 있는 패키지라고 광고를 하시면서, 결국 도보이용으로 시간을 다 허비시키고, 정작 관광 포인트부분에서는 이동하기에만 바쁜 점. (도대체 타 관광 업체들과 뭐가 다른지 모르겠네요. 타관광업체는 이동이라도 편하죠, 디자인유럽은 사진찍을시간도 타관광업체와 별다를것도 없고, 도보이동만 기네요)
이동이 불편하여 조금 천천히 가는 분도 계시는데 , 가이드분께서 일반인 보폭보다도 조금 빠른걸음으로 뒤도 안돌아보시고, 인원이 모두 잘 오고 계신지 확인도 제대로 안하시면서 가시면 어떻게하시자는 건지요? 가이드 비용 제돈 다 내고 온 고객입니다. 재량껏 다른 분들께 큰 피해 안가도록 티안나게 천천히 보폭 맞출 수 있도록 하시는게 가이드와 인솔자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걸 보고도 인솔자분께서는 말도 없으시고, 현지가이드분께선 계속해서 멀리 가시고, 송신기가 지원되지 않아 들리지도 않고, 보이지도 않는 곳까지 가버리셨던 점.
그리고 새어나가는 인건비들이 많다고 느꼇습니다. 저희가 부담하지 않았어도 될 부분들 말이죠. 다른업체들은 한분의 가이드가 인솔&가이드 30-40명분을 한번에 소화해 내시는데 , 이렇게 적은인원을 현지가이드&로컬가이드&인솔자 이렇게 세분이 붙어야 한다는게 이해가 되질않네요. 한사람 한사람의 인건비&식비&숙비&왕복항공비 모두 저희 고객이 지불하는 비용에 포함되어 있을텐데, 인솔자분께서는 솔직히 저희가 보기엔 하실 일이 그닥 많지 않아 보이십니다. 그 비용이라도 아끼셨다면, 더 좋은 현지가이드를 이용하여 불편사항을 줄일 수 있으셨을텐데요.
 
위에 적힌 내용들보다 불만족 사항들은 수도 없이 많았지만, 저도 사람인지라 다 기억하고 있진 못하네요.
 
아무튼!!!!
 
이후 불만족에대한 디자인유럽측의 고객대응또한 시원스럽지도않고~ 자꾸 자신들의 잘못을 인정하기보다는 핑계들만 내놓기 급급한것 처럼 보여서 더 별로였어요~ 주변에게도 추천또한 못할만한 값어치 없던 상품이였고... 디자인유럽측에 두번다시 여행을 맡기고 싶지 않은 생각 뿐입니다~
 
값에비해 너무나도 허술했고, 최악이였던 기억으로만 남은.... 여행이였네용 ~!! 
 
그래도 디자인유럽과 별개로 이탈리아라는 나라는 잘못이 없음으로! 이탈리아 나라는 좋았습니다 ^_^
 
여행후기 삭제안하신다 하셨으니 삭제 안하시겠죠~? ^^ 
그럼, 이상! 여행후기 였습니다~~